본문 바로가기

중소기업소상공인 sns홍보마케팅과 구매심리마케팅

[위경환의 5steps 아이디어 발상법]망해가는 레스토랑을 살린 이야기

◆ 망해가는 레스토랑을 살린 아이디어 발상 이야기


광고 전문지에서 재미있는 토막기사 하나 읽었다.

미국 전역에 체인점을 600여 군데나 두고 있는 한 레스토랑

옥외광고 이야기다.


치킨을 주로 파는 레스토랑인 모양인데 장사가 시원찮은지

닭고기를 더 먹자는 내용으로 대대적인 캠패인을 벌이고 있었다.


물론, 그뿐이라면 화젯거리도 아니다.

흥미로운 것은 이 광고탑에 그려진 두 마리의 송아지다.

송아지들이 말한다.

"닭고기를 더 많이 드세요"

일부러 철자법 틀리게 해놓고 글씨체도 삐뚤삐뚤하게 처리해서

정말 송아지들이 말하는 것처럼 해 놓았다.

귀엽다. 송아지들의 부탁을 들어주고 싶어진다.


*인용: '카피는 내 머릿속에 없다'에서



◆ 위경환의 5steps 아이디어 발상법 




• 위경환의 5steps 아이디어 발상법 5가지 장점

 

하나;

문제해결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최소 8가지에서 64가지 이상 찾아내고

확장시키는 아이디어 발상이 가능하다.

(세 사람이 모이면 일부 겹칠 수도 있지만 총 192개 아이디어로 증가함)

 

둘;

집단 아이디어 발상회의 브레인스토밍에 참석하기 앞서 준비하는

개인 아이디어 발상법이므로 아이디어 회의가 두렵지 않다.

 

셋;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상부터 해결책을 찾아 낼 때 까지 혼자서도

아이디어 발상 학습과 훈련이 가능할 정도로 쉽다.

 

넷;

아이디어 발상 사례 소재가 광고이기 때문에 초등학생부터 직장인들에게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재미가 있다.

 

다섯,

하버드대 존 밀러 교수는 인간의 한 카테고리 기억은 7가지가 한계라고 했다.

누구나 하나의 주제에 대한 8가지 아이디어를 낼 수 있으므로 마인드 맵핑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한 최적의 아이디어 발상법이다.


 

• 이 책을 꼭 읽어야 할 사람.........

 

 

1. 스테디셀러형 아이디어맨이 되고 싶은 사람

2.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을 원하는 학생

3. 상품 개발이나 마케팅 전략 그리고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사람

4. 아이디어 발상법 교육 및 강의에 관련 있는 사람

5.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얻으려는 중소기업 광고와 홍보, 마케팅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