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운명을 좌우하고,나의 미래를 결정짓는
2way 브레인스토밍 특강
1. 왜, 들어야 하는가?
기존 브레인스토밍은 효율성이 낮아 대체 브레인스토밍 필요성 대두 됨.
2. 왜, 기존 브레인스토밍은 실패하는가?
첫 번째, 무임승차 하는 사람 출현
꼭 한 명 이상 나타나기에 효율성 낮아짐.
두 번째, 남의 아이디어를 속으로 비판함
브레인스토밍 기본 규칙 중에 비판금지가 있지만 머릿속으론
비판하게 되어 아이디어 양도 적게 나오고 분위기는 침체됨.
세 번째, 한 번에 한 사람씩 의견 제시는 한계
발상 흐름이 끊기는 현상이 나타남.
네 번째, 매우 탁월한 수준의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을 가로 막는 현상
브레인스토밍은 언제나 "역시, 상사님 생각이 옳아!"라는 결론
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
3. 기존 브레인스토밍을 뛰어 넘는 '2way 브레인스토밍'이란?
-우선, 개인이 문제해결 관련 아이디어나 회의 자료를 사전에 준비한 다음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하는 방식.(개인→집단)
-기존 브레인스토밍보다 30% 더 우수하고 3배나 많은 양의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상 방식.(미국 W경영대학 논문 발표)
4. 강의 효과
첫 번째, 개인이 준비해야 하므로 무임승차 자가 나타날 수 없음.
두 번째, 남의 아이디어도 적극 수용하고 발전시키려는 자세가 나타남.
세 번째, 참여자 모두 적확한 문제해결 주제의 공유로 빠르고 자연스럽게 진행됨.
네 번째, 상사의 눈치를 보지 않아 탁월한 수준의 문제해결 안과
혁신 아이디어 발상 가능성이 높음.
5. 강의효과 입증사례
하나: 강의자는 각종공모전에서 12회 수상
둘: 재학생 제자는 3학기만에 그 어렵다는 대학생광고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셋: 졸업생 제자는 다수의 특허청 특허등록
6. 강의 방식
강의 효과가 탁월하게 나타나는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모더레이터 방식.
7. 강의 시간표
구분 | 세부 내용 | 강의시간(총3시간) |
1부 | 창의력과 아이디어 발상법 개념과 사례(이론) | 40분 |
2부 | 아이디어 발상법 실기 | 120분 |
Q&A | 평가와 분석 및 질의와 응답 | 20분 |
8. 강의 대상
-Steady Seller형 Idea man이 되고 싶은 분.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을 원하는 학생.
-상품개발이나 마케팅 전략,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분.
-창의력과 아이디어 발상 교육과 관련 있으신 분.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얻으려는 중소기업 광고홍보, 마케팅 담당자.
-기업체와 직장인.
비즈니스는 인력, 상품, 자금, 정보 등의 경영자원을 어떻게 활용하는가가 중요
하기 때문에 경리부, 총무부, 인사부 등의 부서 담당자도 개인 아이디어 발상법
하나는 반드시 지녀야 할 필요가 있음.
9. 강사 소개
① 학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업디자인학부 졸업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졸업
② 경력:
-롯데전자 광고실 근무
-동아생명 기획실 근무
-동양기획(광고디자인 제작사) 운영 및 다수 광고대행사 근무
-현재: 위경환의 아이디어발상훈련소 대표
2way 브레인스토밍 및 창의력과 아이디어발상법 특강
③ 수상 경력:
-조선일보 광고대상 및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광고제 외 12회 수상
④ 저서 및 논문:
-성형광고 메시지 소구 및 모델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석사학위)
-교과서광고 메시지 소구 및 모델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한국교과서연구회)
-위경환의 5steps 아이디어 발상법(2015)
-위경환의 여자심리 마케팅(2016.10월 출간 예정)
*강의 교재 소개
이젠, 당신의 차례입니다.
지금 당장 남들보다 먼저 시작하십시오.
보다 많은 내용과 정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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