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소기업소상공인 sns홍보마케팅과 구매심리마케팅

위경환의 2way 브레인스토밍 특강 소개

회사 운명을 좌우하고,나의 미래를 결정짓는

2way 브레인스토밍 특강

 

1. 왜, 들어야 하는가?

  기존 브레인스토밍은 효율성이 낮아 대체 브레인스토밍 필요성 대두 됨.

 

2. 왜, 기존 브레인스토밍은 실패하는가?

  첫 번째, 무임승차 하는 사람 출현

               꼭 한 명 이상 나타나기에 효율성 낮아짐.

  두 번째, 남의 아이디어를 속으로 비판함

               브레인스토밍 기본 규칙 중에 비판금지가 있지만 머릿속으론

               비판하게 되어 아이디어 양도 적게 나오고 분위기는 침체됨.

  세 번째, 한 번에 한 사람씩 의견 제시는 한계

               발상 흐름이 끊기는 현상이 나타남.

  네 번째, 매우 탁월한 수준의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을 가로 막는 현상

               브레인스토밍은 언제나 "역시, 상사님 생각이 옳아!"라는 결론

               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

 

3. 기존 브레인스토밍을 뛰어 넘는 '2way 브레인스토밍'이란?

  -우선, 개인이 문제해결 관련 아이디어나 회의 자료를 사전에 준비한 다음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하는 방식.(개인→집단)

  -기존 브레인스토밍보다 30% 더 우수하고 3배나 많은 양의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상 방식.(미국 W경영대학 논문 발표)


4. 강의 효과

  첫 번째, 개인이 준비해야 하므로 무임승차 자가 나타날 수 없음.

  두 번째, 남의 아이디어도 적극 수용하고 발전시키려는 자세가 나타남.

  세 번째, 참여자 모두 적확한 문제해결 주제의 공유로 빠르고 자연스럽게 진행됨.

  네 번째, 상사의 눈치를 보지 않아 탁월한 수준의 문제해결 안과

             혁신 아이디어 발상 가능성이 높음.


5. 강의효과 입증사례

  하나: 강의자는 각종공모전에서 12회 수상

  둘: 재학생 제자는 3학기만에 그 어렵다는 대학생광고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셋: 졸업생 제자는 다수의 특허청 특허등록


6. 강의 방식

  강의 효과가 탁월하게 나타나는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모더레이터 방식.


7. 강의 시간표

 구분

 세부 내용

 강의시간(총3시간)

 1부

 창의력과 아이디어 발상법 개념과 사례(이론)

 40분

 2부

 아이디어 발상법 실기

120분

 Q&A

 평가와 분석 및 질의와 응답

 20분


8. 강의 대상

  -Steady Seller형 Idea man이 되고 싶은 분.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을 원하는 학생.

  -상품개발이나 마케팅 전략,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분.

  -창의력과 아이디어 발상 교육과 관련 있으신 분.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얻으려는 중소기업 광고홍보, 마케팅 담당자.

  -기업체와 직장인.

    비즈니스는 인력, 상품, 자금, 정보 등의 경영자원을 어떻게 활용하는가가 중요

    하기 때문에 경리부, 총무부, 인사부 등의 부서 담당자도 개인 아이디어 발상법  

    하나는 반드시 지녀야 할 필요가 있음.

 

9. 강사 소개

  ① 학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업디자인학부 졸업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졸업

  ② 경력:

    -롯데전자 광고실 근무

    -동아생명 기획실 근무

    -동양기획(광고디자인 제작사) 운영 및 다수 광고대행사 근무

    -현재: 위경환의 아이디어발상훈련소 대표

               2way 브레인스토밍 및 창의력과 아이디어발상법 특강

  ③ 수상 경력:

    -조선일보 광고대상 및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광고제 외 12회 수상

  ④ 저서 및 논문:

    -성형광고 메시지 소구 및 모델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석사학위)

    -교과서광고 메시지 소구 및 모델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한국교과서연구회)

    -위경환의 5steps 아이디어 발상법(2015)

    -위경환의 여자심리 마케팅(2016.10월 출간 예정)


*강의 교재 소개


이젠, 당신의 차례입니다.

지금 당장 남들보다 먼저 시작하십시오. 


보다 많은 내용과 정보는

http://ideacoaching.blog.me/